Unity3D 에서 게임을 만들다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앨범사진이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가지고 오고 싶을때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기본적으로
Unity3D 와 iOS 간의 연동 부분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참조
http://lhh3520.tistory.com/208
http://lhh3520.tistory.com/88
http://lhh3520.tistory.com/81
설명하기에 앞서서
저는 기능을 설명하기 위해서
최대한 간단히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보시고 적절히 응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기능을 설명 드리자면
버튼 1개, 이미지 1개가 있고
버튼을 누르면 iOS 의
UIPickerController
를 이용해서 사진을 고르면
고른사진이 기존의 이미지를
대체하는 기능입니다.
먼저 버튼을 만들어 줍니다.
( NGUI 사용했습니다. )
참조
http://lhh3520.tistory.com/174
그다음 아무 스프라이트를
가지고 와서 드래그해서
추가해 줍니다.
기본적인 세팅은
버튼 1개, 사진 1개 올려 놓고
버튼을 누르면 스크립트에서
감지 할 수 있는 정도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추가해
아래처럼 코드를 추가해 줍니다.
그다음 iOS 에도 코드를 추가해 줍니다.
먼저 헤더 입니다.
mm 파일 입니다.
이렇게 해주고 빌드해서 실행하면
아래처럼
UIPickerController
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설명을 iOS 위주로 적었지만.
개념이나 방식은 안드로이드도
비슷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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