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로 게임을 개발하다가
iOS 나 Android 로 빌드를 할때
BuildSetting -> Build
해서 프로젝트 들어가고
또 빌드 해서 실행하기가
엄청 번거로울때 사용하는 방법
빌드를 스크립트로 대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Assets 폴더 바로 밑에
Editor
이름의 폴더를 만듭니다.
( 이미 폴더가 있을 수도 있음 )
폴더 안에
cs 파일 하나 추가 합니다.
그다음
아래처럼 추가해 줍니다.
그다음
iOS 빌드용 코드를 추가합니다.
마지막으로
Android 빌드용 코드를 추가합니다.
이렇게 하면
유니티 메뉴 바에
Custom
이라는 메뉴가 생기는데요.
메뉴안에 들어가서
각 플랫폼에 맞게 선택해 주시면
알아서 빌드해 줍니다.
( iOS 는 ipa 로, Android 는 apk 로.. )
----- Tip -----
제가 타겟 폴더를 "Build" 로 해놨기 때문에
프로젝트 폴더안에 Build 폴더가 없을경우
에러가 납니다.
따라서 빌드 경로를 알맞게 수정해 주세요.
소스코드 첨부합니다.
( Assets / Editor 경로에 넣으시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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