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X 에서 Lua 파일 연동 방법
(Cocos2d-X 2.x 버전 기준으로 현재와 다를 수 있음)
Lua 파일을 사용하면 속도도 빠르고 간편하다고 함..
Lua 파일에 기획자들이 사용할 변수 수치들, UI 이미지 좌표 같은거 적어서
연동하면 편할 것 같다.
그래서 Lua 파일을 어떻게 연동해야 할지에 대해 알아 봤다.
일단 기존의 프로젝트가 Lua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지 않다면
Cocos2d-X SDK 폴더에서 아래의 폴더들을 가지고 온다.
그리고 사용할 Lua 파일도 가지고 온다.
아래는 테스트용 임시 Lua 파일.. (test.lua)
아마도 main() 함수는 꼭 있어야 하는 것 같다.
파일들을 추가 하고
소스코드로 돌아와서 직접 Lua 함수들을 사용해서 연동 해도 되지만
Cocos2d-X 에서 제공해 주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좀 편하다.
1. 아래 처럼 사용하면 파일 전체를 실행 한다.
main() 함수를 실행함.
2. 아래 처럼 사용 하면 printTest 함수를 실행 한다. (매개변수가 없을 경우 이렇게 사용..)
3. 아래 처럼 사용하면 매개변수가 필요한 printTest 함수를 실행 한다.
이 방식으로 할 경우에는 따로 Lua 함수를 사용해야 함..
이 방식으로 할 경우에는 따로 Lua 함수를 사용해야 함..
*** TIP ***
main 함수 이외에 함수를 사용하려고 할 때 꼭 executeScriptFile() 함수를 먼저 실행해 줘야 하는데
이유는 루아 파일을 읽어 올때 luaL_dofile() 함수를 통해 루아파일을 등록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루아파일이 등록이 안되어 있으면 함수 이름을 찾지 못해서 실행이 안됨.
따라서 luaL_dofile() 함수가 executeScriptFile() 안에 래핑 되어 있기 때문에 먼저 호출해 주어야 함.
luaL_dofile() 함수를 따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굳이 안써도 상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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