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개발을 하면 보통
모노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 하는데요.
이게 요즘 많이 좋아졌다 하더라도
많이 무거워서 사용하기에
약간 불편하죠..
그래서 얼마전에 알게 된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바로 VSC 입니다.
MS 에서 만들었습니다.
사용해보니 모노 보다 훨씬 가볍고
괜찮은거 같네요. ㅎㅎ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Mac 에서 유니티와 VSC 를
서로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VSC 홈페이지로 가서
zip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https://code.visualstudio.com/
다운받아서 압축을 풀면
아래처럼 덩그러니 파일 1개만
있습니다.
이 파일을
응용프로그램 폴더에 넣어 줍니다.
그다음 유니티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 이미 있으면 불러와도 되겠네요 )
프로젝트가 만들어지면
Unity -> Preferences
를 선택해 들어갑니다.
그다음
External Tools -> External Script Editor
를 눌러서
Browse
를 클릭해 줍니다.
그다음 처음에 응용프로그램에
넣었던 VSC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그다음 아래처럼 그냥
임시로 파일 하나를 만듭니다.
그다음
Assets -> Open C# Project
를 클릭해 줍니다.
누르고 조금 있다보면
아래처럼 VSC 가 실행 됩니다.
왼쪽 탭에서
아래처럼 파일모양 아이콘 누르고
Open Folder
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아까 만들었던 프로젝트의
폴더를 통째로 선택해 줍니다.
그럼 아래처럼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가 로드가 됩니다.
로드가 완료된 후
스크립트 파일을 살펴보다보면
아래처럼 빨간색으로
에러가 나는데 이걸 클릭해 보면
아래처럼 무슨 에러가 난건지
보여 줍니다.
아마 거의 80-90% 는
저런 에러가 날텐데
이유는 모노의 버전이 낮아서
생기는 문제 입니다.
따라서 모노의 버전을 업데이트
해야 하므로 아래의 주소로 들어가서
빨간색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다음 다시 아래 빨간색
부분을 클릭해서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그다음 다운 받은 파일을
설치해 줍니다.
설치가 완료된 다음에
VSC 를 껐다가 다시 켜면
에러가 없어 집니다.
그다음 스크립트에 코드를
추가하려고 하면 아래처럼
제대로 연동이 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로그를 찍는
코드를 추가 한다음
아래처럼 메인 카메라에 넣고
실행 합니다.
실행하면 아래처럼 로그가 찍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까 위에도 적어놓았지만
몇일 사용해본 결과
모노를 사용할때 보다
뭔가 더 빠릿빠릿한 느낌이
많이 드네요.
일단은 좀 더 사용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Mac 에서 유니티와 VSC 를
서로 연동하는 방법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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