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를 사용해서 게임개발을 할때
비트맵폰트 말고 시스템폰트를 사용하려고
Unity-Sysfont
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참조
https://github.com/imkira/unity-sysfont
근데 NGUI 와 같이 사용하려니까
뭔가 에러도 많이나고 버전이
올라가면서 점점 사용하기가 어려워
졌습니다.
( 마지막 업데이트가 3년전..;; )
그래서 다른걸 찾아보던 중에
NGUI 에서 간단히 시스템폰트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었네요.
여기서는 이걸
Unity Dynamic Font
라고 부르나 보더라구요.
ttf 같은 폰트 파일을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폰트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 전 네이버 나눔글꼴을 사용했습니다. )
그다음 폰트파일을 선택하고
Inspector의 Character 탭에서
Dynamic 을
선택해 줍니다.
그다음에 시스템 폰트를
추가하려고 하는 곳에 가서
NGUI -> Create -> Label
을 눌러서 추가해 줍니다.
추가된 Label 을 선택한다음에
아래 빨간색 1 부분을 누르고
아까 추가한 폰트를 선택합니다.
그다음에
다시 폰트파일을 추가한 곳으로 와서
폰트 매터리얼을 아래 빨간색
화살표 부분에 끌어다 놓습니다.
그다음에 입맛에 맞게
Label 을 설정해 줍니다.
이상태로 빌드를 하면
아래처럼 잘 나옵니다.
알맞게 응용해서 사용하시면
될것 같네요.
위에 Label 안에 주의글 에도
쓰여있지만. 가끔씩 글자가
나오지 않는 버그가 있나 봅니다.
저는 아직 발견 못했지만
사용하면서 이부분 주의해서
사용하면 좋겠네요.
이상 Unity3D 에서
NGUI 를 이용한 다이나믹폰트
사용방법 이었습니다.
'Programming > 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3D] NGUI 로 웹 (Web) 이미지 텍스처 이미지 로딩 하는 방법 (0) | 2015.06.19 |
---|---|
[Unity3D] IL2CPP 를 이용해서 iOS 64-Bit 대응하는 방법 (2) | 2015.06.01 |
[Unity3D] 유니티에서 특정방향 (벡터) 으로 향하는 회전값 얻어오는 방법 (0) | 2015.05.28 |
[NGUI] 모바일 디바이스에 넣으면 이미지의 화질이 저하 되는 문제 해결방법 (0) | 2015.05.19 |
[Unity3D] 유니티에서 런타임 중 E-Mail 보내는 방법 (0) | 2015.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