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을 하다보면
이미지를 특정 벡터방향으로
회전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이미지의 방향은
아래처럼 아래에서 위로 향해있는
이미지를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뭐 싱글톤이나 스태틱 함수로
빼놓고 사용하면 좋겠네요.
회전방향을 얻어오는 함수는
아래처럼 구현해 줍니다.
위에서는 z 축을 회전하도록
구현이 되어 있지만
x 축 회전을 원하시면
x 축에,
y 축 회전을 원원하시면
y 축에
원하시는 축에다가
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은 아래처럼 합니다.
회전을 하고 싶은 GameObject 의
transform.rotation
에다가 대입해 주면 됩니다.
이상 특정 벡터 방향으로
회전하는 회전값을 얻어오는
방법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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