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Toolkit 을 이용해 Spine 애니메이션을 띄우려면
일단 스프라이트 콜렉션 파일이 있어야 한다.
스프라이트 콜렉션 묶는 방법
http://lhh3520.tistory.com/142
그다음
Spine 관련 런타임 코드를 유니티에 추가해 줍니다.
spine-unity 부분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 spine-tk2d 가 spine-unity 로 흡수됐네요. )
https://github.com/EsotericSoftware/spine-runtimes
Spine 애니메이션을 익스포트 하게되면
보통 아래처럼 Json 파일과 이미지들이 생기게 됩니다.
Json 파일과 이미지들은 적당히 분류해 주시고
이미지들은 스프라이트 콜렉션으로 묶어 줍니다.
- 스프라이트 콜렉션 묶는 방법 -
http://lhh3520.tistory.com/142
그다음
Project 창에서
Create -> Spine SkeletonData
를 선택해서 추가해 줍니다.
(파일이 엉뚱한 곳에 추가될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추가된 SkeletonData 를 선택하고
아래 빨간색 부분에
Json 파일을 추가해 줍니다.
추가하면 아래처럼
경고창이 나오는데.
그냥 스킵 하셔도 됩니다.
Select 를 누르면
현재 부족한 Atlas 목록을
보여줍니다.
Spine 최신버전에서는
익스포트 할때 아틀라스 까지
뽑아 주도록 바뀌었기 때문에
구 버전에서 이렇게 추가 하려고
하면 아틀라스가 없다고 에러가
나오는 것 같네요.
그다음
빨간색 부분에 아까 만들었던
스프라이트 콜렉션 파일을 추가해 줍니다.
그다음
Hierarchy 에
Create -> Spine SkeletonAnimation
을 선택해 추가해 줍니다.
(유니티 버전에 따라 메뉴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된
Spine SkeletonAnimation
을 선택한 다음에 아까 만들었던
SkeletonData 파일을 Skeleton Data Asset 부분에 드래그 해 줍니다.
드래그 하면
오류가 있지 않은 이상 아래처럼
Spine 애니메이션이 추가 됩니다.
간단히 애니메이션을 테스트해 보고 싶다면
Animation 탭에서 애니메이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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