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빌드 프로그램 중에 나름 괜찮은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름이 젠킨스(Jenkins) 이다.
여기에 가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http://jenkins-ci.org/
젠킨스를 사용해서 유니티용 자동빌드 세팅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다.
젠킨스 설치를 마치고 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 처럼 메인 페이지가 나온다.
왼쪽 메뉴 중에
Jenkins 관리에 들어간다.
그 다음 플러그인 관리에 들어간다.
설치가능 플러그인 으로 가서
아래처럼
“Unity3d plugin”
을 다운 받아 설치 한다.
설치 후 다시 Jenkins 관리로 들어가서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 간다.
밑으로 내리다 보면 Unity3d 탭이 있는데 이 부분을
아래처럼 설정 한다.
(이름은 유니티 버전으로 하고 경로는 설치된 경로)
설정을 완료하고 새로운 Item 을 눌러서
아래처럼 ㄱㄱ
그 다음 아래에 Build 탭에 가서
Invoke Unity3d Editor
를 선택 해 준다.
(이 부분이 유니티에 있는 함수를 호출하게 해주는 부분)
추가한 다음
아래 처럼 입력하고 저장.
그 다음 유니티로 돌아와서
Assets 폴더 안에 Editor 폴더를 만들어서
빌드에 사용될 스크립트 파일을 추가 한다.
(클래스 이름은 위에 적은 “ProjectBuilder” 처럼 이름이 같아야 함..
ProjectBuilder :: 클래스 이름, PerformiOSBuild :: 함수 이름)
그리고 대략 아래 처럼 코딩해 준다.
공통적인 코드
그 다음 빌드를 실행하면 아래처럼
_CGSDefaultConnection()
이러면서 빌드가 안된다..
아오..
이부분의 해결방법은 밑에 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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