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면서 느꼈던
골치 아픈것들 중에 하나가
디바이스별로 해상도를 맞춰주는 작업인데요..
이럴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해상도를 하나로 고정시키는건데요.
사용방법은 아래함수를 사용하면 됩니다.
setDesignResolutionSize
AppDelegate 안에
applicationDidFinishLaunching
함수 안에 아래처럼 넣어 줍니다.
이 함수의 3번째 파라미터인
ResolutionPolicy
이 값은 화면 설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
에 대한 설정 값입니다.
설정값에 대한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ResolutionPolicy::EXACT_FIT
화면에 꽉 채웁니다.
화면에 맞게 늘리고 줄이기 때문에
비율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ResolutionPolicy::NO_BORDER
있는 그대로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율은 맞지만 해상도에 따라서
이미지가 잘릴 수도 있습니다.
ResolutionPolicy::SHOW_ALL
비율에 맞게 보여줍니다.
비율을 맞추는 대신에 양옆 이나
상하 에 레터 박스가 생길 수 있습니다.
ResolutionPolicy::FIXED_HEIGHT
높이를 고정합니다.
ResolutionPolicy::FIXED_WIDTH
너비를 고정합니다.
개발하시는 프로젝트의 성향에 맞춰서
알맞게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정말 편하게 여러 디바이스를 대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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