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카메라를 쌓아서 오버레이 하는 방법 입니다.
유니티 2021.2.5f1 버전
기준 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메인 카메라가 있습니다.
요런 모양으로 비추고 있습니다.
이제.. 메인 카메라 뒷부분에 깔릴 카메라를 만들 차례인데
일단 카메라에 보여질 공간을 꾸며 줍니다.
대충 다른 카메라에 보여질 공간을 꾸며준 다음에
카메라를 하나 생성해 줍니다.
카메라를 선택하고 인스펙터를 살펴보면
아래처럼 Camera -> Render Type 이라는게 있는데
적절한 조건에 맞게 세팅해 줍니다.
[ 1 ]
Base : 기본적으로 렌더할 타입 (뒤에 깔림)
[ 2 ]
Overlay : 앞쪽으로 오버레이 해서 렌더할 타입
일단.. 별들은 뒷쪽에 나와야 하니까
Base 로 선택해 줬습니다.
아래처럼 일단 별들이 잘 나오고 있고요..
이제 메인 카메라로 가서 렌더 타입을
Overlay 로 설정해 줍니다.
설정 후 다시 Base가 될 카메라로 돌아와서
Overlay로 설정했던 카메라를 Stack 항목 부분에 추가해 줍니다.
아래처럼 추가가 되는데
원하는 만큼 스택해서 쌓을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이제 Game 창으로 와서 보면
카메라들이 제대로 스택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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