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4.6 부터 새로운
UI 시스템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UGUI 라고 하겠습니다.)
UGUI 에는 NGUI 나
기타 리소스 제작 할때
사용하는 것 처럼
이미지를 아틀라스로
묶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유니티에서의 Draw Call 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단은 아래처럼
간단하게 이미지 몇개를
띄워 놓았습니다.
실행을 해보면
Batches
부분이 4 인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아틀라스로
묶어 보겠습니다.
아틀라스로 묶을 이미지들을
선택하고 옆에
Inspector 로
갑니다.
그다음
Packing Tag
부분에 아틀라스로 묶을
ID (Tag) 를 입력해 주고
Apply 를
눌러 줍니다.
*
아틀라스의 사이즈가
2048x2048 을
넘거나 Tag 에
따라서 아틀라스의
개수가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Tag 설정을
잘 계획해야 할 것 같네요.
*
그다음
Window -> Sprite Packer
메뉴를 눌러서
Sprite Packer 탭을
추가해 줍니다.
Sprite Packer 탭을
누르고 바로 밑에
Pack 버튼을
눌러 줍니다.
버튼을 누르고 나면
아래처럼 이미지가
아틀라스로 묶입니다.
근데 신기한건 아틀라스
파일이 리소스폴더에
생성이 되지 않고 그냥
캐시로 저장을 하는 것 같네요.
프로젝트 폴더/Library/AtalsCache
폴더에 저장 됨
보통은 아틀라스 파일이
생성되는데 유니티는 좀 다르네요.
약간 특이한 구조 입니다.
어쨌든
그리고 다시 실행하면
아래처럼 Batches 가
1로 줄어든걸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지 종류가 적어서
별 티가 안나지만
게임 개발 도중이라면
엄청나게 차이가 나겠죠.
UGUI 를 사용하면서
게임개발 하고 계신분들은
필히 적용해야 할
기능 인 것 같습니다.
이상 UGUI 에서 이미지들을
아틀라스로 묶는 방법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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