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유니티에서 플러그인으로
사용하던 Jar 파일을 만들던 툴인
이클립스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변환하는 작업을 했었는데요.
유니티 5 로 넘어오고 작업을
하다보니 어느순간 아래처럼
에러가 나더니 안드로이드 빌드파일에
리소스들이 들어가지 않네요.
OBSOLETE
Providing Android resources in Assets/Plugins/Android/res is deprecated..
유니티5 에서 앞으로의 정책이
안드로이드 플러그인을 사용할때
Assets/Plugins/Android/
폴더에 라이브러리 파일들만
첨부 가능 하도록 바뀌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해결방법을 찾아보던 중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넘어오면서
새로 추가된 포맷이 있는데 바로
AAR
입니다.
물론 그냥 Jar 라이브러리를
사용해도 상관은 없지만..
저처럼 리소스를 따로 사용해야
한다거나 할때 사용하면
훨씬 유용할 것 같습니다.
먼저 AAR 라이브러리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의 Jar와 달리
거의 프로젝트 전체가 들어갈 수도
있는 구조 입니다.
이제 이 AAR 라이브러리 파일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저번에 포스팅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해서 Jar 파일을 만드는 포스팅과
거의 똑같습니다.
[ 참조 링크 ]
http://lhh3520.tistory.com/311
Jar 파일과 다른 부분은 바로
Gradle 설정 인데요.
App 단에 있는 Gradle 파일을
아래와 같이 수정해 줍니다.
그다음 Gralde 메뉴로 가서
app -> Build -> Assemble
을 실행해 줍니다.
빌드가 완료되면 아래의 경로로
AAR 파일이 만들어 집니다.
( 프로젝트 / app / build / outputs / arr / )
이파일을 기존 유니티에서
플러그인으로 사용하던 Jar 파일
대신 넣고 빌드해 주면 됩니다.
이상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해 AAR 파일을 만드는
방법 이었습니다.
'Programming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SMS/MMS 보내는 기능 붙이는 방법 (0) | 2015.11.20 |
---|---|
[Android]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고유넘버 (UUID) 얻어오는 방법 (0) | 2015.11.12 |
[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해 유니티(Unity) 플러그인 만드는 방법 (32) | 2015.10.13 |
[Android] 이클립스(Eclipse) 프로젝트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로 변환하는 방법 (0) | 2015.10.08 |
[Android] 안드로이드 특정 연락처 정보 수정하는 방법 (1) | 2015.07.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