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게임 개발을 하다가
이미지의 사이즈를 줄여야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유니티에서 텍스쳐는 보통
Texture2D
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제공해 주는
Resize()
함수를 사용했더니
제대로 리사이징이 되질
않아서 인터넷을 찾아서
아래 같이 리사이징을 하는
함수를 찾았습니다.
이 코드를 사용해서
이미지를 줄여보겠습니다.
원본 이미지 샘플
( 640 x 640 )
사이즈 (100x100) 으로 돌려 보니
아래 같이 작아졌습니다.
확인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리사이징은 제대로 되긴 했는데.
사이즈를 줄였더니 이미지가
자글자글하게 깨졌습니다.
뭔가 리사이징을 하는 과정에서
보간을 해주지 않는 듯 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인터넷을 찾다보니 나름
괜찮은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코드는 아래처럼 구현해 주시면
보간해주는 기능만 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서
다시 사이즈를 (100x100) 으로
줄여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자글자글 한 느낌없이
나름 괜찮은 결과물을
뽑아 줍니다.
여기서는 사이즈를 줄이는 것만
써놓긴 했지만 2배 정도
늘리는 것도 나름 괜찮은
퀄리티로 뽑아 주네요.
출저 및 참조
http://blog.collectivemass.com/2014/03/resizing-textures-in-unity/
이상 Texture2D 의
보간 리사이징 방법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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