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을 만들때
구글에서 제공해 주는 기능 중에 LVL 이 있는데요.
License Validation Library
의 약자로 기능을 아주 쉽게 말하자면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앱을 불법으로
사용하고 있는지 아닌지를 체크하는
기능입니다.
참조
http://developer.android.com/google/play/licensing/index.html
체크는 아래 사진 처럼
마켓 앱을 통해서 연결됩니다.
먼저 이클립스에서 아래 빨간색 박스
아이콘을 클릭 해서
Android SDK Manager
로 들어갑니다.
그다음 아래 체크된
Google Play Licensing Library
를 다운받아 설치 합니다.
라이브러리는 아래 경로에 있습니다.
sdk 폴더 / extras / google / play_licensing
경로 안에
library
가 실제 라이브러리 폴더고
sample
폴더는 샘플이 있는 폴더입니다.
그다음 이클립스에서 위의
실제 라이브러리 폴더를 입포트 합니다.
그다음 라이센싱 기능을 추가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아래 처럼 설정 ( Properties ) 에 들어갑니다.
그다음 아래 빨간 부분을 클릭해서
아까 추가한 라이셍싱 라이브러리를 추가해 줍니다.
( google_licensing_library 이름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 해주시면 기본적인 설정은
일단 끝났고 이제 코드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매니페스트 파일에
아래처럼 퍼미션을 추가해 줍니다.
그다음 추가하고 싶은 액티비티 안에
아래처럼 적당히 추가해 줍니다.
( 샘플 코드에 있는 내용 입니다. )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아래 부분입니다.
개인 base 64 key 를 적고
SALT 부분은 랜덤으로 20개의
숫자를 적어 줍니다.
이정도 해주면 잘 적용 됩니다.
----- Tip -----
라이센싱 결과 값을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구글 마켓 개발자 계정으로 들어가
아래 순서대로 들어가 줍니다.
그다음 아래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라이선스 테스트가 나옵니다.
테스트 권한이 있는 계정쪽에
테스트 하고 싶은 계정을 적어 줍니다.
( 계정구분은 콤마( , ) 로 해줍니다. )
라이선스 테스트 응답을
누르면 아래처럼 여러가지 결과값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정한 결과 값이
테스트 계정을 통해 전달 됩니다.
'Programming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서 Apk 공유(설치) 하는 방법 (0) | 2015.04.27 |
---|---|
[Android] 간단한 Toast 띄우기 (0) | 2015.04.05 |
[Android] Mac용 이클립스 (Eclipse) GC overhead limit exceeded 에러 해결 (2) | 2015.04.04 |
[Android] 안드로이드 이클립스 (Eclipse) 설치하기 (0) | 2015.04.03 |
[Android] 구글 마켓 링크 걸기 (3) | 2015.03.31 |